2016년 3월 10일 목요일

여성구두의 종류

여성구두의 종류


펌프스 (pumps)

지퍼나 끈, 고리 등 없고 발등이 패인 구두
앞부분이 낮고 발등이 많이 드러난 디자인





메리제인 (mary jane)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끈이 발등을 지나는 앞이 낮고 닫힌 형태의 구두







슬링백 (sling back)

뒷꿈치 부분이 벨트로 된 구두






플랫슈즈 (flat shoes)

굽이 낮고 평평한 단화






웨지힐 (wedge heel)

밑창과 굽이 연결된 형태의 구두







플랫폼 (platform)

힐뿐 아니라 밑창 전체가 높은 구두




부티 (bootee)

발목까지 오는 길이의 부츠
복사뼈 아래까지 오는 길이
발등을 감싸주는 형태




부츠 (boots)
복사뼈 위나 장딴지 이상 높이의 구두







글레디에어터  (gladiator)

발목까지 가죽끈으로 여러번 동여맨 구두




뮬 (mule)
슬리퍼 형태의 구두
여름 샌달





통 (thong)

T자  디자인 샌들






발가락부분이 드러난 구두를 오픈토(open toe), 발의 옆면이 트여진 사이드오픈(side open)이라 합니다.

굽의 높이가 7cm 이상을 하이힐이라 합니다. 





댓글 5개:

  1. 와.. 힐들이 어마어마하네요~ 저는 펌프스가 가장 좋네요 ㅋㅋ

    답글삭제
  2. 종류가 정말 많아요 ㅋㅋㅋㅋ
    여자인 저도 다 구분할수 있을지......ㅋㅋㅋㅋㅋ

    답글삭제
  3. ㅋㅋㅋㅋㅋㅋ와 굽봐.....리니는 저렇게 높은거 신으면 허리에 무리가 와서 못신어요 ㅠ
    근데 여자인 난 왜 구두이름이 생소한것일까요?....녀자되기 힘들다.ㅠㅠ

    답글삭제
  4. 멋진 힐들 정말 많군요~~단순한 힐만 좋아하다보니 신어보고싶어지는데요~~^ ^

    답글삭제
  5. 와~ 여성 신발은 종류가 엄청 많네요~!
    계절별로 하나씩만 장만해도 신발장이 금방 꽉 차겠어요~

    답글삭제